1. 모집내용
|
구분 |
내용 |
|
인원 |
ㆍ1명 |
|
기준 |
ㆍ전공 이해도 및 학업 성취도가 높은 학생 ㆍ후배 및 타학과 학생에게 전공 안내·멘토링 가능 학생 ㆍ2025학년도 2학기 재학생(5학기 이상) |
|
추천 방법 |
ㆍ전공설계 파트너즈 추천서 1부(붙임) 작성 후 경영학과 사무실(이메일)로 제출 |
|
제출 기한 |
ㆍ2025. 11. 5.(수) 17:00까지 |
|
접수처 |
ㆍ경영학과 사무실(business@kmu.ac.kr) |
2. 상담 대상별 기대효과
|
상담 대상 |
주요내용 |
기대효과 |
|
학과 소속 학생 |
ㆍ학과 내 후배 학생의 전공 적응 및 수강·진로 상담 |
ㆍ학과 간 소통 강화 ㆍ학습공동체 형성에 따른 소속감 및 자긍심 고취 |
|
타 학과 학생 |
ㆍ다전공, 마이크로디그리 등 희망 학생 대상 전공 안내 및 상담 |
ㆍ전공 경쟁력 확보 ㆍ다전공 유입을 통한 학과 개설 강좌의 활성도 제고 |
|
무학과(자율전공부) 학생 |
ㆍ전공 미배정 학생의 전공 탐색 및 진로설계 지원 |
ㆍ전공선택 지원을 통한 학과 유입 확대 ㆍ학과 인지도 및 홍보 효과 증대 |
3. 전공설계 파트너즈 활동 사항
|
일정 |
내용 |
|
활동기간 |
ㆍ2025. 11. ~ 2026. 1.(3개월) |
|
활동내용 |
ㆍ전공탐색, 수강계획, 학업적응 등 관련 1:1 상담 및 멘토링 |
|
상담대상 |
ㆍ학과 소속 학생 ㆍ타학과 학생 ㆍ무학과(자율전공부) 학생 |
|
상담 절차 |
ㆍ신청: STORY+를 통한 상담 신청 ㆍ매칭: 학생성공센터 담당자가 전공설계 파트너즈와 매칭 ㆍ상담(파트너즈와 멘티 협의 장소 또는 담당자가 지정하는 장소) → 상담 종료 후 상담일지 제출 |
|
컨설팅(상담)비 |
ㆍ프로그램 종료 후 상담 실적에 따라 지급(2026년 1월) |
|
혜택 |
ㆍ교육혁신처장의 임명장 수여 ㆍ상담 1회당 1만원 컨설팅(상담)비 ㆍ상담 실적에 따라 COMpass K 봉사/인성 영역 최대 10점 배점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