자퇴 신청 절차는 어떻게 하나요?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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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일
2025.08.28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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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자
조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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조회수
4
① EDWARD 시스템 → 학사행정 → 학적 → 학적변동관리 → 학적변동신청 → [추가] 버튼 클릭 후 ‘자퇴’ 선택 → 사유 입력
② 자퇴 신청 등록 후 자퇴 신청서를 1매 출력합니다.(EDWARD 시스템 → 학적변동신청 메뉴에서 출력 가능)
③ 자퇴 신청서를 지참한 뒤 소속 학과의 학과장과 면담을 진행합니다.
④ 면담 후 자퇴 신청서에 학과장의 서명과 면담 결과를 기재받습니다.
⑤ 서명 완료된 자퇴 신청서를 소속 단과대학 행정팀에 제출합니다.
⑥ 자퇴 신청 결과는 EDWARD 시스템에서 전산 반영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
(본인이 직접 확인해야 합니다.)
※ 등록금 반환, 등록금 분납자는 자퇴 신청 전 반드시 재무팀(053-580-6134)으로 연락하여 안내를 받길 바랍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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